새해가 오는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많은 분들이 해돋이 볼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곤 합니다. 하지만 많은 인파로 인해 복잡하고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불편함 없이 숙소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으로 강원도 해돋이 숙소 5곳을 알아봤습니다.
연말에는 많은 분들이 찾기 때문에 예약이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원하는 곳의 홈페이지 접속 후 꼭 확인 해야합니다.
해돋이 볼 수 있는 강원도 숙소 리스트
해돋이 보러 가장 많이 가는 곳이 강원도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펜션,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숙소가 많이 있습니다.
연인 또는 친구, 가족 등 함께 해돋이를 보러 가기 때문에 숙소 또한 인원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숙소에서 해돋이를 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골라야 합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가본 곳으로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1. 삼척 절벽 펜션
강원도 삼척에 위치하고 있는 펜션 단지로 절벽 위에 지어진 펜션입니다. 펜션마다 주인이 다르지만 절벽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가리는 것 없이 바다에서 뜨는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펜션 마당으로 연결된 다른 펜션들과 공용으로 이용하는 공원 같은 것이 있기 때문에 밖에서도 시원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절벽 펜션은 많은 펜션들이 있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펜션은 베네치아 펜션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옆에 같은 라인에 같이 붙어 있는 펜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펜션 중 예약 가능한 펜션 골라 선택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모든 펜션이 바다 전망 이기에 빠르게 예약이 마감될 수 있습니다.
2.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
정동진은 해돋이 보는 곳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예전 드라마 모래시계로 유명세를 탄 곳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12월 31일에는 주차할 공간도 부족할 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을 이용 할 경우 편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있어도 편하게 볼 수 있으며, 특히 연인과 함께 하기 좋은 곳입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연말에는 예약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 연결되어 있으니 클릭 후 빠른 예약 하시기 바랍니다.
3. 삼척 쏠비치
삼척에서 쏠비치 리조트 호텔은 관광으로도 찾는 곳입니다. 워낙 큰 곳이기에 편의 시설과 놀거리, 먹을거리 등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척 쏠비치의 경우 모든 숙소가 바다 전망이 아니기에 해돋이를 보려고 한다면 오션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펫 동반 객실이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은 같이 여행하며 쉬기 좋은 곳입니다.
4. 속초 마레몬스 호텔
속초에 위치하고 있는 마레몬스호텔은 TV드라마, 영화, 예능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객실에서 편하게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호텔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일출 명소인 만큼 체크인 하는 곳에 해 뜨는 시간을 표시해 놨습니다.
사우나, 피트니스 등 이용 가능하며, 저녁에는 라운지에서 가볍게 술 한잔 하기 좋습니다. 아침 조식도 운영하고 있으니, 해돋이 보고 난 후 조식 먹으면 됩니다.
5.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강릉 송정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세인트존스 호텔은 오션뷰 객실을 선택해야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
오션뷰 객실의 경우 정동향 방향으로 되어 있어 추운 겨울 밖에 나가지 않아도 객실 내에서 바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견 입장 가능한 펫 룸이 있기 때문에 반려견과 편하게 숙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펫룸의 경우 오션뷰가 아니어서 숙소 안에서 해돋이를 감상하기는 어려우며, 반려견과 같이 바로 앞 해수욕장에서 감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