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노지 캠핑 장소 추천

충청도 노지 캠핑 장소 5곳을 알아봤습니다. 화장실이 있는 곳도 있으며, 낚시가 가능한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노지 캠핑 장소는 다른 분들도 이용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쓰레기는 자신이 챙겨가야 하니 깨끗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노지 캠핑 장소 추천

다른 곳의 무료 노지 캠핑 장소를 보고 싶다면 🔽아래 글에 정리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무료 노지캠핑 장소

충청도 노지 캠핑 장소 5곳

1. 마검포

마검포 노지 캠핑 장소
  •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마검포 방파제로 들어가는 입구 주위로 노지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방향에서 캠핑을 하던지 바다가 보이기 때문에 분위기 있고, 즐겁게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라반, 폴딩트레일러, 차박 등 어떤 형태의 캠핑이라도 가능하며, 주위에 화장실이 있어 좋습니다.

물때가 좋다면, 낚시와 해루질을 같이 즐기며 캠핑이 가능한 곳이라, 날씨가 좋은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2. 충남 금산 적벽강

적벽강 노지 캠핑 장소
  • 주소 :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 적벽강

적병강 노지 캠핑 장소는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적벽강은 길게 흐르기 때문에 노지 캠핑 할 수 있는 장소다 넓게 퍼져 있습니다. 즉, 진입하는 도로가 다를 수 있으니 출발 전 지도를 확인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소에 따라 화장실이 있는 곳과, 없는 곳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병강 노지 캠핑 장소는 풍경이 좋기 때문에 계절 상관 없이 인기 있는 곳입니다.

3. 공주 사곡 유구천

사곡 유구천 노지 캠핑
  • 주소 : 충남 공주시 사곡면 호계리 356-1

유구천 노지 캠핑 장소의 경우 자리가 넓어 다른 곳에 비해 자리 걱정이 덜한 곳입니다. 하지만 좋은 자리는 항상 부지런한 사람들이 차지하니, 처음 가시는 분들은 일찍 출발해서 여유있게 자리를 탐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바닥 형태도 보도블럭, 흙 등 다양하게 되어 있기에 원하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 자리를 잡고, 피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낚시도 가능하기에 유구천이 보이는 앞자리가 인기 좋습니다.

주위에 마트가 있어 장보기 편하며, 사곡마트 옆 공영주차장 뒤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4. 천안 덕암교 노지 캠핑 장소

천안 노지 캠핑 장소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대덕리
    • 광덕원가든 치면 찾기 쉬움

덕암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이 노지 캠핑 장소는 “광덕원가든” 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앞이 노지 캠핑 장소기 때문에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노지 캠핑 장소 앞으로 풍서천이 흐르고 있으며,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평일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어 노지 캠핑 장소 중 특 A급 장소로 꼽히지만, 겨울에는 동파 방지로 이용을 하지 못합니다. 겨울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5. 신진도 노지 캠핑 장소

태안 신진도 노지 캠핑 장소
  • 주소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대교길 169-10

신진대교를 건너면 바로 오른쪽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 그곳이 신진대교 다리 밑으로 가는 길입니다.

여름에는 다리가 그늘을 만들어줘 다리 밑 자리가 인기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에 노지 캠핑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 하시면 됩니다.

노지 캠핑 장소는 2곳으로 갈리게 되는데 하나로마트가 있는 주차장 쪽에는 화장실이 가깝고, 텐트 피칭도 가능합니다.

다른 곳도 텐트 피칭이 가능하지만, 거의 대부분 차박으로 오는 분들이 많아 도킹 텐트 정도 피칭합니다.

낚시와 해루질 등 캠핑과 같이 즐길 수 있으며, 하나로마트가 바로 앞에 있어 장을 보지 않고 바로 가도 됩니다. 하지만 저녁 6시에 문 닫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지역 캠핑 장소 보기

아래 글 클릭 시 다양한 캠핑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및 카라반 진입 캠핑장

📌애견 캠핑장